티스토리 뷰

난 블로그를 할 때 많은 내용을 참조하고 참고하기 위해 복사붙여넣기를 많이 이용한다. 이것은 남의글을 그대로 베낀다라는 의미가 아니다. 블로그를 해본사람들은 알 것이다. 하나의 글을 완성하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얼마나 많은 자료들이 필요한지...결국 하나의 자료는 수많은재료의 모음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효율적인 복사붙여넣기는 빠르면서도 많은 자료를 한데 모을 수 있고 이것은 포스팅의 시간을 단축시키고 결국 블로그의 수명을 늘린다. 유용한 클립보드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이다. 나는 내가 맘에드는 클립보드 프로그램을 찾기위해 고군분투했다. 구글을 뒤지고 외국웹을 뒤졌다.사람들이 가장많이 사용한다는 6가지 정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봤다. 결국 난 하나에서 멈췄다. 추천수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내가 원하던 것을 발견한 것이다. 그것은 ArsClip 이었다...





ArsClip의 일반적인 사용법




이것은 클립보드 히스토리라는 기능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게되는 기능이다.

클립보드의 저장공간은 원래 단 하나이다. 복사를 하면 이전에 복사되어있던 내용은

지워지는 것이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채라면 말이 다르다.

새로운 복사내용이 생기더라도 이전의 복사내용이 기록으로 남게된다.

그래서 필요한 내용들을 마음껏 복사한후 나중에 꼴리는대로 뽑아서쓰는식으로

사용하게 된다...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했다...속도가 안나오잖아?



속도를 나오게하는 arsclip의 매크로기능


ArsClip 의 매크로기능...



솔직히 클립보드 프로그램은 다 거기서 거기다. 

따라서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려면 UI가 깔끔해야한다.

그런점에서 arsclip 은 좀 떨어진다. 그렇게 인터페이스가

깔끔해보이지는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강력한 기능이 하나 있었으니 저 매크로 기능이다.

단축키 하나로 클립보드와 키보드입력 관련해서 매크로를

만들수 있다. 그리고 그 자유도가 꽤 높은편이다.


나는 포스팅시의 자료를 모으는 용도로 저 매크로를 만들었는데

내용을 해석해보자면 0번째 클립보드히스토리를 가져와서 줄바꿈은 다 지운다.

그리고 홈키를 누른다. 이런매크로이다...

이것을 반복하면 어떻게되겠는가??? 이제껏복사한 내용이 줄줄이 입력되어진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냐면 크롬의 파이어샷이란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의 원하는 부분들을 클립보드에 저장되게 찍는다. 

그 다음 저 매크로를 이용해서 워드프로그램에 전부 붙여넣기...

그 다음에는 글을 쓰면서 내용을 수정한다...그다음에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업로드한다.. 나는 포스팅에 워드API를 이용하곤한다

티스토리에 사진이 자동으로 올라가기때문에 


프로그램이용은 무료이며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구할수있다.

http://www.joejoesoft.com/vcms/9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